KCC, ‘아트 콜라보레이션’ 통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2018-06-12     월간 WINDOOR

KCC, ‘아트 콜라보레이션’ 통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화가 홍일화 작가와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벽화 그리기 동참

 

KCC가 세계적인 화가 홍일화 작가와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사회공헌활동의 범위를 문화, 예술로 확장하고 있어 이목을 끈다.
이와 관련 KCC는 지난 4월 28일부터 나흘간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프랑스 등 유럽에서 활동하는 홍일화 작가를 초빙, 과천 서울대공원 동물원의 대형 벽면에 꽃과 자연을 토대로 벽화 그리기를 실시했다. (사)한국미래환경협회와 공동 주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벽화를 통해 아이들에게 동심을 자극하고 환경 및 동물보호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KCC는 벽화에 자사의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웰빙 SE’(외부용) 제품과 관련 자재를 공급해 홍일화 작가의 작업을 전폭 지원했다. 또한, KCC의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KCC 행복나눔’ 임직원들과 (사)한국미래환경협회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홍 작가와 함께 벽화그리기 작업에 동참했다.
KCC 관계자는 “이번 시도는 그동안 KCC가 한국미래환경협회와 함께 진행했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중 가장 특색 있고 의미 있는 행사“라며 ”KCC의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쿨루프 캠페인, 도시환경 개선 등의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이번 행사는 문화, 예술 활동으로 사회공헌 활동의 영역을 넓혀나가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CC는 페인트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건축자재를 기부해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기능성 페인트를 통해 건물 내부의 열손실을 줄여주는 쿨루프 캠페인과 주거환경이 열악한 지역에 친환경 바닥재, 친환경 페인트 등을 기부해 주거환경 개선에도 나서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호평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