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X CGV, 컬러로 안전한 세상 만든다
상태바
KCC X CGV, 컬러로 안전한 세상 만든다
  • 월간 WINDOOR
  • 승인 2024.07.0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KCC
자료제공: KCC

 

KCCCGV가 눈길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 데 힘을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KCC는 컬러유니버설디자인(Color Universal Design)을 적용해 CGV 강남·여의도의 고객 퇴장로를 새롭게 단장했다. 앞서 CGV용산아이파크몰 6~7, 영등포 스피어엑스관 퇴장로에 이어 컬러유니버설디자인 적용 지점을 늘리고 있는 것.

KCC가 자체 개발한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은 색각이상자, 고령자 등의 색채 인지 특성을 고려해 적색맹이나 녹색맹을 가진 사람들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설계된 컬러 디자인 매뉴얼이다. 식별에 용이한 컬러 배색(두 가지 이상의 색상을 잘 어울리도록 배치하는 일)과 명도차이를 이용해 누구나 공간·제품·문화 등 정보를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KCC는 현재까지 서울지역 CGV 주요 지점 4곳에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향후 서울을 비롯해 수도권 및 지방으로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KCC 관계자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다중 이용 시설인 CGV에 감각적이고 안전한 KCC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이 적용되고 있는 것은 의미가 크다"KCC는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정보를 취득하고 공간을 아름답게 느낄 수 있도록 지하주차장, 교육시설, 문화시설 등에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이 적용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